콤프레샤

카리스마 넘치는 쪽머리 (ft. 떠고지비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말뚝이댕기 작성일20-10-25 00:0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풍성한 쪽머리에 자체제작한 떠고지비녀를 꽂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속 재질로 만들어진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비녀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미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라 조금 식상하기도 하고... 너무 얌전하고 여성적인 분위기로만 흐르는 것 같아서, 제가 대나무로 직접 제작한 커다란 대형비녀를 사용해 조금 더 공격적인 이미지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떠고지(떠구지)라는 것은, 커다란 가체머리(어여머리)를 더 크고 웅장하게 보이도록하는 헤어액세서리인데요, 명부여인들이 아주 공식적인 자리에 참석할 때 사용했던 스타일링 도구라고 합니다. 큰 오동나무를 깎아서 만든 것으로, 이것을 머리에 고정하기위해서는 당연히 커다란 비녀가 필요했겠지요.

저는 40cm가 넘는 기다란 비녀를 직접 만들어서, 쪽머리 같은 일반 전통머리에도 자유롭게 사용해보고 싶었어요~^^ 그리고 아무 장식이 없는 검정 댕기를 달아서 비녀를 꽉 잡아주면서, 쪽머리 헤어스타일이 전반적으로 확장되어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저녁 나절에 자연광이 없는 상태로 촬영해서 그런지 영상이 전반적으로 어두운 느낌입니다. 조명을 밝게 해서 찍어보기도 했지만, 길고 뾰족한 비녀와 검정 댕기, 커다랗게 부풀려진 헤어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데는 어두운 조명이 좀 더 멋져보였습니다.

(얼마전에 바꾼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가 너무 민감한 건지.. 촛점이 제멋대로 맞아서 좀 아쉬움이 남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87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igyeyussi.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