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영남방송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해병전우회 조회 5회 작성일 2020-10-19 16:19:37 댓글 0

본문

제1회_2020 희망콘서트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모두!' 무관중 라이브 공연(퍼포먼스그룹 아티스틱,바리톤 김지형,소프라노 곽혜령,어쿠스틱밴드 프롬나드,수 무용단,가수 김이난)

지역 음악인들이 전하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모두!' 희망콘서트는
6월 9일부터 7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헬로 대구경북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됩니다.

제1회 출연자 : 퍼포먼스그룹 아티스틱
Baritone 김지형, Soprano 곽혜령
어쿠스틱밴드 프롬나드
수 무용단
가수 김이난

아일랜드주립대학교 진학설명회 안동길원여고 [영남방송]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오는 7일 응시 수험생들에게 배포될 가운데 정시전형을 앞두고 안동에서 해외주립대학교진학설명회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으며 학생들도 새롭다는 반응입니다.

안동 길원여고와 영문고등학교에서 열린 진학설명회입니다. 외국에서 온 교수가 직접 학교를 소개하고 진학에 대한 설명을 영어로 말합니다. 국내대학의 입학설명회에 익숙한 학생들은 흥미로운 표정으로 설명회를 경청합니다.

염경인 (길원여고 3학년) : "유학이나 외국대학에 대해서는 한번도 생각해 본적이 없는데 들어보니깐 외국대학의 교육제도나 취업제도가 우리나라와 얼마나 다르고 잘 되어 있는지 배웠던 것 같습니다."

아일랜드의 IT Tralee라는 주립대학교에서 국내 해외교육컨설팅회사와 손잡고 올해 처음 국내입시설명회를 진행한 것인데 국내 명문대학교로의 진학희망 고정관념을 깨고서 진학에 대한 관점을 다르게 볼 수 있었습니다.

황순남 (길원여고 교사) : "아이들이 보통 SKY(서울,고려,연세대) 대학이나 교육대학에 대해서 많이 선호하는데 해외 나가서도 취업률이 높은 대학에 갈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라고 합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해외 유학에 대한 영어점수와 서류 그리고 유학생활 시 유의해야 할 점들을 질의 응답식으로 공유했으며 글로벌기업에 대한 취업에 대한 방향도 함께 제시했습니다.

에디 스쿨리 (IT Tralee, 아일랜드주립대학 국제학생처장) : "아일랜드는 유럽과 전 세계를 잇는 교두보 역활을 하는 곳입니다. 많은 글로벌기업들의 유럽본부가 아일랜드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 IT Tralee 아일랜드주립대학을 졸업한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취업을 하는데 용이한 이점이 있습니다."라고 합니다.

김주동 (영문고등학교 교장) : "기존의 국내 명문대학으로의 획일화된 진로선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글로벌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해외주립대학 관계자분들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좀 더 다양한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아직까지는 해외 명문 주립대학교 관계자들이 지방의 고등학교들을 직접 방문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해외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경우는 찾아 보기 힘들었지만 이번 해외진학설명회를 계기로 국내 많은 지방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 희망합니다.

제2회_2020 희망콘서트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모두!' 무관중 라이브 공연

2020.06.16
지역 음악인들이 전하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모두!' 희망콘서트는
6월 9일부터 7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헬로 대구경북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됩니다.

제2회 출연자 : 클랑 앙상블
국악가요 최은혜
BASS. 이연성
트로트 배재곤
통기타 징검다리

... 

#안동영남방송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4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igyeyussi.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